총 18명
강의영역 | 강사명 | 강의주제 | 소속 | 강의만족도 |
---|---|---|---|---|
자녀인성교육 (3명) |
이수현 | ▣ 부모는 자기이해가 먼저다
▣ 좋은 사람, 좋은 부모 그리고 좋은 대화 ▣ 자녀와의 긍정적 대화 |
우리마음연구소 상담센터 소장 | 설문참여 |
조사라 | ▣ 화내지 않고, 상처주지 않고, 진심을 전하는 - 화.상.진. 대화법
▣ 행복한 부모-자녀를 위한 공감토크 ▣ 자녀의 성장을 돕는 부모코칭 ▣ 행복한 부모가 되기 위한 기질별 멘탈코칭 ▣ 미덕의 언어로 자녀 인성 깨우기! ▣ 킴스이고그램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부모자녀 관계코칭 ▣ 자녀의 발달단계에 따른 부모의 역할과 의사소통 |
비전다움교육센터 대표 | 설문참여 | |
조안남 | ▣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
▣ 자녀를 흥하게 하는 부모 ▣ 격려하고 이끌어주는 대화법 ▣ '자녀의 불안' 어떻게 보십니까? |
심리상담 쉴가 대표 | 설문참여 | |
진로·학습지도 (3명) |
박제희 | ▣ AI시대 우리아이 진로·진학전략
▣ 다원재능-PRIS 기질별 학습스타일 ▣ 마인드코딩 자기주도 학습코디·코치 |
다원재능나다움영재교육원 원장 | 설문참여 |
최금미 | ▣ 성격을 알면 아이가 보인다 '자녀의 성격유형별 자기주도학습지도'
▣ 4차산업혁명시대 진로교육 코드 '현명한 부모의 진로코칭' ▣ 소통의 달인, 세상을 바꾸다 '자녀와 함께하는 토의·토론 - 하브루타 독서법 |
에듀로인재개발연구소 대표이사 | 설문참여 | |
최총명 | ▣ 자녀의 기질에 따른 학습지도
▣ 자기주도학습방법 ▣ 최상위/하위권 학습지도 방법 - 초등저·고학년, 중등 학습방법 |
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 광주무등점 원장 | 설문참여 | |
성교육 (3명) |
김항심 | ▣ 보통 부모를 위한 성평등 교육
▣ 사이버 세대를 위한 성폭력예방교육 ▣ 사랑과 존중의 성교육: 미래교육의 힘 |
인소울 성장교육연구소 대표 | 설문참여 |
이미란 | ▣ 성인지 감수성(젠더감수성)
▣ 성폭력예방교육 ▣ 또래 성폭력 및 음란물 |
(사)광주여성민우회 강사 | 설문참여 | |
최희연 | ▣ 젠더 감수성에 대한 이해
▣ 자녀들의 성에 대한 이해 ▣ 젠더폭력에 대한 이해 |
(사)광주여성민우회 대표 | 설문참여 | |
청소년인권 (3명) |
박수경 | ▣ 당연의 세계에 의문 품기
▣ 자녀와 수평적 관계 맺기 ▣ 고슴도치 딜레마 |
광주인권지기 활짝 교육활동가 | 설문참여 |
이지은 | ▣ 안전을 고민하다(폭력예방교육)
▣ 아동학대, 문화를 말할 때 ▣ 평등학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(학교폭력예방교육) |
광주인권지기 활짝 교육활동가 | 설문참여 | |
최옥 | ▣ 노동인권 감수성
▣ 노동의 역사와 종류 ▣ 노동 3권 |
광주청소년노동인권네트워크 교육강사 | 설문참여 | |
기후환경교육 (3명) |
김란희 | ▣ 기후위기 우리는 지금!!
▣ 버리면 쓰레기, 분리배출 하면 자원!! ▣ 지구야 너는 가만 있어! 우리가 변할게 ▣ 물/빗물 너는 누구니? ▣ 에너지를 잡아라!! ▣ 무시무시한 괴물을 잡아라(생태계순환-생물다양성) |
광주전남소비자연대 전문강사 | 설문참여 |
신민정 | ▣ 줄이면 행복해요-음식물쓰레기 줄이기
▣ 미세먼지, 그것이 알고싶다 ▣ 기후변화와 플라스틱 ▣ 올바른 분리배출, 왜 중요할까요? ▣ 쓰레기에 가치를 더하다, 업사이클링 |
(재)국제기후환경센터 강사 | 설문참여 | |
양인희 | ▣ 기후변화, 그게 뭔데?
▣ 오늘의 미세먼지 등급은? ▣ 줄이면 행복해요! |
(재)국제기후환경센터 강사 | 설문참여 | |
공동체교육 (3명) |
김희련 | ▣ 학부모와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| 문산마을공동체 문산온마을학교 대표 | 설문참여 |
박광희 | ▣ 미디어, 신문으로 마을교육
▣ 마을신문학개론 |
다온신문 대표 | 설문참여 | |
정은실 | ▣ 지역사회 연계 마을활동
-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필요하다 '마을교육공동체란 무엇인가?' - 어린이청소년에게 마을을 물어요 '지역사회 연계 마을활동' - 마을 자원을 이용한 교육 |
일곡청소년문화의집 마을활동팀장 | 설문참여 |